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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인증 성공사례 : 화장품 제조

이번 포스트에서는 화장품 제조업을 운영하는 고객의 벤처기업인증 취득을 도와드린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등록된 지식재산권이 없고, 연구소가 없으며, 회사의 규모가 다소 작고, 대표자분의 경력이 길지 않아 정말 통과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다만, 대표자분이 해외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여서 이를 활용한 개발방향을 설정하고 많은 자료를 준비한 끝에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사업계획서에 작성된 포인트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표자분은 동남아 시장에 K-브랜드 화장품을 납품하고 계셨기 때문에 이를 활용했습니다.
구체적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K-브랜드의 영향량이 커지고 있고, SNS의 파급력이 커지는 것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면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화장품 플랫폼 개발의 필요성이 있음을 어필했습니다.

서비스 소개

해외 인플루언서와 한국 화장품 제조사를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으로 개발방향을 결정했고, 플랫폼의 구체적인 기능들에 대해 설명하는 자료를 제작해서 제출했습니다.

기술개발 추진경과 및 추진계획

대표자분이 판매하고 있는 화장품, SNS계정 등을 현재까지 개발한 내용으로 정리하여 제출했으며, 플랫폼의 개발계획에 대해서는 플랫폼의 기능별로 기초적인 코드를 작성해서 함께 제출했습니다. 

목표시장 및 고객정의

동남아 화장품 시장에 대한 시장조사자료, 동남아 한국 화장품 수출 규모에 대한 통계청데이터를 가공하여 목표 시장을 설정했고, 주요 고객인 동남아 20~40대 고객을 고려해 목표시장을 세분화했습니다. 

경쟁사 분석

자력선별기를 제조하는 중소기업 규모의  3곳을 추려서 자력선별기를 비교했습니다. 고객사가 개발하려는 자력선별기는 가격과 중량에서 경쟁사보다 뛰어남을 강조했습니다. 

시장진입 추진경과 및 추진계획

향후 3년 간의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목표를 정리해서 제시했습니다. 또한, 매출액 목표 설정 근거를 입증하기 위해 동남아 1인당 연평균 화장품 소비액, 개발 예정인 플랫폼의 1인당 연평균 화장품 소비액, 플랫폼 구독비용 등에 자료를 제작하여 제출했습니다.  

자금운용계획

기술개발까지 필요한 자금을 산출한 후, 목표한 매출에 기초한 영업이익을 세분화하여 충분히 융통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자료를 제작하여 제시했습니다. 

벤처기업인증 성공사례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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